남자의 인생 기본 전략

남자를 위한 인생 기본 전략: 스물 다섯 넘었으면 셀카 찍지마라

남자의 인생 기본 전략

대부분의 20대 남자는 욕구 충동적이다. 성공이든, 여자든, 게임이든 자기 욕구에 올인하면서 생각과 계획 없이 20대를 보낸다. 20대 초를 날리고 20대 중반에 정신 차리고 준비해서 30대에 경제적 기반을 다지면 그나마 다행이지만 30대 중반이 되어도 방황하는 남자도 있다. 그런 남자들을 보며 안타까움에 글을 쓴다.

이 글은 남자의 입장에서 어떻게 사는 것이 좋을지 개인적인 고민과 경험을 통해 나온 ‘남자들을 위한 인생 기본 전략’이다. 물론 평범한 남자를 기준으로 작성했다. 같은 남자라고 해도 주어진 환경과 재능이 다르므로 평범한 남자가 아니면 이 글은 그냥 참고용으로 읽길 바란다.


남자의 삶, 예견된 미래

남자의 삶. 예견된 미래

남자는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하는 운명이다

남자는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하는 운명에서 벗어나지 못한다. 이것은 불확실한 미래가 아니라 ‘예견된 미래’이다. 일을 하지 못하는 남자는 남자 취급받지 못한다. 대표적으로 아이와 노인은 남자가 아니다. 약자로 취급된다. 일을 할 수 있는 성인이지만 일을 하지 않는 백수는 사람의 대접도 못 받는다. 사회에서 백수를 어떤 시선으로 보는지 말 안 해도 알 것이다.

남자는 좋은 여자를 만나려면 좋은 일을 얻어야 할뿐더러, 결혼 후에는 가족을 먹여 살리기 위해 일해야 한다.

여자도 똑같은 거 아니냐고? 여자는 어떤 남자를 만나느냐에 따라 달라진다. 소득이 많은 남자를 만나면 일을 안 하고 가사와 육아를 해도 되는 반면 평범한 월급을 받는 남자를 만나면 맞벌이를 해야 한다. 또 여자는 임신과 육아 기간 중에는 일을 할 수 없는 조건이 있다. 한마디로 남자와 여자는 전혀 전략적으로 다른 입장이다.

여자가 남자를 고르는 기준

여자는 결국 남자의 경제력을 선택한다

어린 나이에 남녀 할 것 없이 상대를 판단하는 기준은 외모다. 왜냐하면 본능적인 욕구에 충실하기 때문이다. 그러나 여자는 나이가 들수록 대부분은 매력적인 외모보다는 남자의 경제력(직업)에 높은 점수를 주기 시작한다. 이유는 남녀의 근본적인 차이 때문이다. 앞서 언급했듯이 여자는 임신과 육아 기간 중 일을 하기 어려우므로 여자 나름대로 이 문제를 해결해야 한다.

그러기 위해서는 부자인 남자를 만날 필요는 없지만, 안정적인 남자의 경제력이 필요하다. 정상적인 여자는 남자의 외모보단 경제력에 가중치를 두고 남자를 선택한다. 서른이 넘어서도 남자의 외모를 본다는 것은, 취향은 존중하지만 멍청한 의사 결정이다. 서른이면 외모에 투자하는 남자도 극소수다. 그 이유는 이미 대세 흐름, 즉 대다수의 정상적인 여자들의 니즈가 경제력으로 바뀌었기 때문이다.

이를 인지한 정상적인 남자 또한 삶을 외모보단 경제력을 높이는 방향으로 관리한다.

운명을 받아들여라!

정리하면, 남자에게 예견된 미래는 두 가지다.

첫째, 남자는 하는 일로 평가받는다.
둘째, 남자는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하는 운명이다.
셋째, 대부분의 여자는 남자의 경제력을 선택한다.

그리하여 평범한 남자들에게 해주고 싶은 말은 “일해야 하는 운명을 받아들여라”는 것이다. 어차피 남자는 하는 일로 평가받고, 아무도 이해를 해주지 않는다. 죽을 때까지 일해야 한다. 그렇다면 일을 Jona 잘하면 모든 문제가 해결된다. 이를 목표로 삼아라. 최소한 자기가 하는 일에 자부심은 가지고 있어야 한다.


나이에 따른 남자의 전략

20대 남자의 전략

20대 전반전(20-25)

능력 3 : 외모 7로 관리한다. 이 시기에 외모 관리도 해보고 연애도 경험하라. 사실 이때가 아니면 연애하기도 쉽지 않고 예쁜 여자를 만나기는 더더욱 쉽지 않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남자에겐 이 시기에 해결해야 할 문제가 있으니, 바로 군대다.

군대를 갔다 오면 나이가 25살까지 훅 지나가므로 능력을 키운다는 생각보다는 이때는 틈날 때마다 여자를 많이 만나는 게 좋다. 여자를 쉽게 만날 수 없다면 다양한 경험을 통해 본인이 잘하는 것과 좋아하는 것은 찾아놔야 한다.

20대 후반전(25-30)

능력 7 : 외모 3으로 관리한다. 여기서부터 30대까지 남자의 전략은 동일하다. 외모 관리는 최소한으로 한다. 많이 해봤자 3이고, 만약 자신의 미래에 확실한 목표가 정해지지 않았다면 여자를 만날 생각 말고 능력에 올인한다. 능력에 올인 한다고 100% 공부나 취업 준비만 하지 말고 30% 정도는 독서나 투자도 서브로 공부해 둔다.

취업을 하든 창업을 하든 어차피 30대가 되면 투자는 시작해야 한다는 것을 느끼게 될 것이다. 미리 준비해라. 하지만 메인은 직장이다.

30대 남자의 전략

30대(30-40)

능력 7 : 외모 3으로 관리한다. 20대 후반에 준비를 잘 했다면 경제적 기반인 직장을 구해 31살쯤에 결혼을 할 수 있다. 31살에도 경제적으로 준비가 안 되어있다면 35살로 미뤄야 한다. 남자는 여자보다 시간적 여유가 있지만, 그래도 38살이 넘어가면 재력가가 아니면 결혼하기 어려울뿐더러 만날 수 있는 여자의 폭이 줄어든다.

따라서 경제적 준비가 부족해도 35살부터는 강제로 소개팅에 나가야 한다. 예외적으로 사업이든 투자든 막대한 돈을 벌 수 있는 방법을 발견했다면 1~2년 정도 소개팅을 미뤄도 된다.


별도로 결혼에 대해서는 어떤 기준으로 결혼 상대를 고를지, 결혼해서 어떻게 살지 등 미래 계획을 세워야 하는데 이는 다음에 기회가 되면 포스팅하겠다. 만약 소개팅에서 매칭이 잘되지 않는다면 조금씩 외모 관리 가중치를 높이거나, 전문가와 상담을 받는 식으로 문제점을 빠르게 파악해 대응한다.

마지막으로 해주고 싶은 말은 다음과 같다. 남자의 삶은 원래 엿 같다. 그래도 쉽게 포기하지 말고 일을 Jona 잘해 인정받아라. 남자의 삶은 일이 반이다. 일만 잘하면 모든 문제의 반이 해결된다. 또한 미래는 준비하는 자의 것이다.


추천 포스트

경제적 자유 6단계 로드맵
링크: https://k-man.kr/1216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