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줄거리 결말(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 두 사람은 도대체 왜 싸우나?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Batman v Superman: Dawn of Justice, 2016)은 정말 유명한 DU 유니버스의 대표적인 망작 중 하나다. 일반인인 배트맨과 초인적인 힘을 가진 슈퍼맨이 대결을 펼친다는 설정만으로 기대를 모았고 예고편에 나오는 장면들이 심장에 펌프질을 했으나, 관객들 뒤통수를 제대로 때린 영화였다.

무엇보다 이 영화를 본 사람들은 하나같이 말한다. 둘이 도대체 왜 싸워요? 차근차근 설명하겠다.


배트맨 대 슈퍼맨: 저스티스의 시작 기본정보 예고편

개봉: 2016.03.24
장르: 액션, 모험, 판타지, SF
국가: 미국
러닝타임: 151분
네이버 평점: 7.16
관객수: 225만 명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둘은 도대체 왜 싸우나?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전작 맨 오브 스틸에서 자신의 존재를 들어내 지구를 지킨 크립톤인 칼엘은 사람을 구원하는 희망의 존재가 된다. 마치 예수처럼. 신격화된 반작용으로 칼엘의 존재를 두려워 하고 심지어 증오를 품기 시작한 사람이 생겼으니..

바로 배트맨인 브루스 웨인렉스 루터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붉은 망토가 온다

렉스 루터는 어릴 때 아버지에게 학대를 받고 자랐다. 그 과정에서 신은 선하지 않다고 믿게 되었으며 선한 신적 존재인 칼엘(예수, 아버지)을 증오하기 시작한다. 렉스 루터를 연기한 제시 아이젠버그는 연기를 정말 잘하는 배우인데 영화에서 왜 그렇게 칼엘을 증오하는지는 다루는 장면은 없었기 때문에 이 부분에서 관객들의 공감을 사지 못했고 그저 혼자 미처 날뛰는 사람 처럼 보인다.

어쨌든 렉스 루터는 부하들을 이용해 슈퍼맨에 대한 부정적인 이미지를 심어준다. 동시에 크립톤인의 세포 조직을 약화시키는 크립톤 우주선에서 나온 광물 크립토나이트를 미국으로 수입하려는 계획을 짠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한편 어릴 때 강도에게 부모가 사망하는 사건을 겪었던 브루스 웨인 또한 선을 믿지 않는다. 그는 범죄를 처벌하는 배트맨으로 활동한다.

그러던 어느 날 칼엘과 조드가 나타나 전투를 벌이는 중 많은 사람들이 목숨을 잃는 것을 목격하고 인간의 힘을 뛰어넘는 존재인 칼엘에게 반감을 가진다. 이 영화에서 배트맨은 선을 믿지 않기 때문에 칼엘이 변할 경우 인류에 위협이 된다고 생각한 것이다. 브루스 웨인의 목적도 렉스 루터와 마찬가지로 슈퍼맨을 죽이는 것이다.

브루스는 크립토나이트를 손에 넣기 위해 ‘화이트 포르투칼’을 추적하고, 렉스 루터가 밀수입한 크립토나이트를 훔치는데 성공한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클락(카엘)또한 배트맨의 행동에 대해 의구심을 가진다. 기본적으로 슈퍼맨은 지구의 재난을 해결하는 영웅이지만, 반면 배트맨은 법을 무시하고 범죄자를 잡아 족치는 자경단이다. 그러다 보니 클락은 배트맨이 범죄자를 마음대로 처벌(죽음)하는 것에 회의적이다. 물론 범죄자가 죽는 것 자체는 렉스 루터의 음모로 밝혀진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빈약한 전개 부족한 액션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신 대 인간! 낮 대 밤! 크립톤의 아들 대 고담의 박쥐!

렉스 루터는 배트맨과 슈퍼맨을 싸우게 만들기 위해 칼엘의 엄마 마사 켄트를 납치해 배트맨을 죽이라고 협박한다(어떻게 슈퍼맨의 정체를 알았을까?). 이때 대사가 정말 찰지다. 대사로만 싸웠다면 DC 영화가 마블 영화를 압살했을 것이다.

아무튼, 로이스는 쉽게 구해냈던 슈퍼맨은 어쩐 일인지 엄마는 구해내지 못하고 배트맨에게 도움을 요청하러 간다. 여기서부터 영화의 개연성이 박살 나기 시작한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넌 용감하지 않아. 인간이 용감하지!

배트맨에게 날라간 슈퍼맨 칼엘. 자초지정을 설명하려 하지만 배트맨은 들을 생각이 없고 슈퍼맨을 약하게 만든 다음 신나게 두드려 팬다. 너무 쉽게 이겨서 허무할 정도다. 이게 이 영화가 실패한 가장 큰 문제다.

맨 오브 스틸에서 보여준 화려한 액션을 기대하고 온 관객의 입장에서 길거리 주먹싸움을 보게 될 줄이야.. 물론 배트맨은 일반인이기 때문에 어쩔 수 없다지만 이 영화의 하이라이트가 되어야 할 배트맨과 슈퍼맨의 싸움이 개연성과 함께 볼품없이 무너져버린 것이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네가 마사를 죽게 내버려두지 않을 거야!

슈퍼맨을 궁지에 몰아넣고 크립토나이트 창으로 심장에 꽂꽂이 하려던 찰나! 브루스와 클락은 엄마의 이름이 같다는 이유로 화해를 한다. 안 그래도 무너진 개연성과 액션에 화룡점정을 찍는.. 그래 엄마 이름이 같으면 친하게 지내야지..

갑자기 절친이 된 브루스는 10분 만에 강철 슈트에서 일반 수트로 갈아입은 후 미사를 구하러 가는 퍼포먼스까지 보여준다.


배트맨 대 슈퍼맨 결말: 슈퍼맨의 죽음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배트맨과 슈퍼맨이 투닥거리던 사이 렉스 루터는 조드 장군의 신체를 변화시켜 둠스 데이를 만든다. 둠스 데이와 슈퍼맨의 전투는 맨 오브 스틸 때처럼 시원하고 타격감이 있었지만, 이미 액션씬이 너무 누적되어 피로감이 느껴졌다.

게다가 둠스 데이가 너무 강했기 때문에 불과 몇 분 전까지 슈퍼맨을 두드려패던 배트맨은 정말 초라해 보일 정도다. 이러한 힘의 밸런스 붕괴는 심각한 문제지만 영화의 설정상 어쩔 수 없는 부분이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원더우먼까지 가세했지만 둠스 데이를 막지 못했다. 결국 슈퍼맨은 배트맨이 준비한 크립토나이트 창을 둠스 데이 가슴에 꽂으면서 같이 죽게 된다.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클락의 장례를 치른 브루스는 슈퍼맨의 죽음으로 닥쳐올 위기에 대비해, 특별한 능력을 지닌 메타 휴먼들을 모아 팀을 구성하기로 결정하면서 영화는 끝이 난다.


배트맨 대 슈퍼맨 한줄평

배트맨 대 슈퍼맨 줄거리 결말

★★☆
엄마 이름이 똑같은 사람 모두 푸쳐핸썹

이 영화의 문제점은 지루할 정도로 긴 시간을 할애하고도 배트맨과 슈퍼맨이 왜 싸워야 하는지를 관객이 납득할 만큼 설득하는 데 실패했을뿐더러, 쓸데없이 등장인물도 많고 하이라이트가 되어야 할 배트맨과 슈퍼맨의 싸움도 결정적인 한방을 보여주지 못했다.

그나마 건진 것은 원더우먼 캐릭터 하나. 하긴 멍청한 남자 둘보단 여자 한 명이 낫지


추천 포스트

맨 오브 스틸 줄거리 결말
링크: https://k-man.kr/4157


5분 콘텐츠 by 박강력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시면
재미있는 영상 콘텐츠 줄거리 요약&명장면을
볼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5.__content


Commen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