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맨의 인생 목표(23.02.04)

강력맨 인생목표
강력맨 인생목표

목표를 이루려면 주변 사람들에게 말하라는 말이 있다. 주변 사람은 아니지만, 나는 오래전에 블로그를 통해 단기 목표를 공개하면서 많은 사람의 관심을 받았고 그 관심을 동력으로 꾸준히 노력한 결과 목표를 이룬 적이 있다. 목표를 글로 써서 공개하는 힘에 대해 알고 있는데 이를 인생 목표에 적용해 보지는 않았다.

올해부터는 블로그에 인생 목표와 계획을 투명하게 공개해 볼 생각이다. 현재 강력맨 인생 목표 페이지 작성일은 2023년 2월 4일이다.


인생 목표 1. 경제적 자유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 소득

내 인생 최우선적으로 달성해야 할 목표는 경제적 자유다.

경제적 자유를 부자와 착각하는 사람도 있지만 정확한 정의는 월 생활비만큼의 현금흐름을 만들면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다. 세부적으로는 현재 물가를 기준으로 월 300만 원의 현금흐름을 만드는 것이다. 내 계산에 의하면 월 300만 원이면 생활비를 쓰고 저축도 할 수 있다.

300만 원에 대한 구성은 다음과 같다. 투자 소득 100만 원, 사업 소득 100만 원, 복지 소득 60만 원, 창작 소득 40만 원이다.

경제적 자유를 위한 목표 소득과 현제

일단 투자 소득 목표는 100만 원이고 이 글을 쓰는 가장 최근 23년 1월에 주식 투자로 59만 원의 수익을 달성했으나 1월에는 시장이 좋았던 편이여서 아직 평균 값을 구하진 못했다. 만약 꾸준히 50만 원을 벌 수 있다면, 지금 시드머니 2,000만 원의 두 배가 되면 목표 금액을 달성할 수 있다.

사업 소득은 30~80만 원 사이로 벌리는데 보수적으로 가장 낮은 금액을 정했다. 사업 소득으로 100만 원을 채우려면 다른 아이디어나 노력이 조금 더 필요하다. 복지 소득은 현재 국가유공자 보훈 급여로 매월 56만 원씩 지급되고 1년마다 2만 원씩 상승하므로 2025년에는 60만 원에 도달할 예정이다. 아무 노력 없이 가장 쉽게 달성 가능한 소득이다.

마지막으로 창작 소득은 목표 금액을 40만 원으로 정했는데 예전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2년 동안 운영해서 40만 원까지 만든 경험이 있기 때문에 가장 현실적으로 목표를 잡았다. 워드프레스는 노출이 잘 안되서 수익이 거의 안늘고 현재 하루에 1달러 정도 벌리고 있다. 올해 일하는 시간을 줄여서 월 20만 원을 목표로 만들어볼 생각이다.

현재로선 근로소득이 필요한 상태인데 아마 5년 뒤에 경제적 자유를 달성할 수 있지 않을까 생각하는 중이다.


인생 목표 2. 완전한 사랑

경제적 자유를 달성한다면 다음 목표는 결혼인데, 나와 배우자 2세까지 모두 행복할 수 있는 플랜을 준비해야 한다. 현재로선 구체적인 계획은 없으나 남자 나이 38살이 만혼이라서 결혼하기 어렵다. 그래서 38살이 되기 전에는 노력을 해보려고 한다. 결혼한 다면 배우자의 경제적 자유를 준비하는 것을 목표로 삼을 생각이다. 이를 쉽게 달성하려면 저축을 많이 한 사람과 결혼해야 한다.

만약 38살까지 결혼 못 한다면 한국보다는 물가가 저렴하지만 성장성 있는 나라로 이민 갈 생각이다.


인생 목표 3. 위대한 유산

내가 시행착오를 겪으며 깨달은 노하우를 책으로 남겨주는 것이 인생의 마지막 목표다. 현재 주식 투자 전차잭을 쓰고 있는데 노하우를 남기려는 목적도 있지만 경제적 자유를 달성하려면 시드머니를 더 빨리 모아야 한다. 이는 창작 소득으로 잡힐 것이다.


2023년 목표

2023년 목표

■ 무한매수법 테스트

■ 카카오 26주 적금 풍차 돌리기 시작

■ 주식 전자책 집필 및 홍보

■ 주식 소모임 개설

■ 주식 강의 종목 추천 사업 구상

■ 사업계획서 쓰는 법 전자책 집필

■ 빅데이터 입문

■ 초기창업패키지 선정

■ 신창사연계자급 확보

■ 워드프레스 블로그 수익 20만 원 달성

■ GIF 제작 서비스 사업

■ 기타 소득 창출 방법 검토

2023년은 기본적으로 주식 투자 시드머니를 만드는 데 초점을 맞췄다. 이를 위해 내 노하우를 전자책으로 작성하고 있으며 주식 투자 강의나 종목을 추천해 주는 사업도 생각하고 있다. 아마 연말에 전체적인 그림이 완성될 듯싶다.


링크: https://www.wadiz.kr/web/wcomingsoon/rwd/195281


박강력의 투자할 결심!

월급만으로 살기 어려운 세상!
당신에게 필요한 것은 투자할 결심!


▼ 진짜 돈 되는 투자 강의 ▼

웹사이트  www.박강력.com
소모임   투자할 결심
인스타그램 @kangryeok
이메일   active-park@naver.com


error: Content is protected !!